로그인 회원가입

장동립 교수 칼럼 장 트레이너   |   2014-03-0 0 714 목록
돈버는 취미 스쿠버 다이빙~!!

 

 

 

현대를 살아가는 우리들은 과학기술과 문명의 발달로 인하여 예전보다 훨씬 더 풍요롭고 편리한 생활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그런 문명기기의 발달에도 불구하고 현대인들은 스트레스에서 자유로 울 수 없습니다.

회사에서 가정에서 혹은 학교에서 받는 크고 작은 스트레스에서 자유로울 수 없는 현대인들, 우울증을 포함하여 각종 만병의 근원이 바로 스트레스이며, 대한민국 국민들의 사망 원인에서 암 다음으로 꼽히는 자살도 스트레스에 따른 우울증이 그 원인이 되는 경우가 대부분이라고 합니다.

이유 없이 짜증을 부리거나 술을 먹거나 하지 않고 건강하게 스트레스를 다스릴 수 있는 방법에는 무엇이 있을까?

 

예전 모 신문에서 이런 기사를 읽었습니다.

 

1조 원이나 되는 돈을 ‘쥐락펴락’하는 남자, 불혹을 훌쩍 넘긴 45세이지만 미혼이면서 여전히 30대의 외모와 체력유지하는 남자, 재계 순위 30위권의 웅진그룹

 내에서 촉망 받는 최고경영자(CEO)…. 여러 수식어를 달고 다니는 김정식 웅진캐피탈㈜ 대표이사는 일하지 않는 날에는 무엇을 하며 시간을 보낼까.(중략)

“돈 버는 일이 취미”라고 해도 믿길 정도로 화려한 경력을 가진 김 대표의 진짜 취미는 스쿠버다이빙. 그는 “스쿠버다이빙은 돈 벌어주는 취미”라고 귀띔했다.

매일매일 엄청난 스트레스와 긴장 속에서 마음이 흐트러지면 잘못된 판단을 할 수도 있는데 스쿠버다이빙이 그것을 방지하는 데 도움을 주기 때문이다.(중략)

 

 

김 대표처럼 수천억 원의 돈을 운용하는 사람들은 정보의 홍수 속에서도 정확한 판단을 내리기 위해 머릿속이 항상 복잡하고 긴장해 있을 수밖에 없다. 심지어 골프장에 나가 드라이버 샷을 날리기 직전에도 딴생각이 날 정도란다. 하지만 바닷속에서 만큼은 다르다는 것. 김 대표는 “바닷속에 들어가면 신기하게도 머리가 비워지는 느낌이 든다”며 “한 번 들어갔다 나오면 엉킨 실타래가 확 풀리는 느낌이 든다”고 말했다.(하략)...

 

화려함과 고요함이 묘하게 결합되어있는 디즈니 애니메이션 ‘인어공주’에서 봤던 바닷속 풍경을 자유롭게 감상할 수 있는 스쿠버다이빙을 인류의 마지막 레포츠라고 합니다. 그것은 우리가 알고 있는 세상은 30%밖에 되지 않습니다. 나머지 70%인 대양을 바닥을 우리 인간은 달 표면보다 더 상세히 알지 못하기 때문이기도 하지만 김정식대표의 말처럼 머릿속을 하얗게 비울 수 있는 레포츠이기 때문이 아닐까 합니다.

 

스쿠버 다이빙은 바다 속 세상을 체험하는 즐거움도 크지만 건강에도 좋아 많은 이들로부터 사랑 받고 있는 운동입니다. 머리끝부터 발끝까지 물의 압력을 받으므로 전신 마사지 효과가 있으며, 자연스럽게 폐활량을 키워주고 심폐기능이 좋아진다고 합니다.

또한 평소 쓰지 않던 근육을 발달시키는 효과가 있으며 관절의 유연성과 하체 근육을 강화시켜주는 운동효과도 볼 수 있습니다.

게다가 칼로리 소비량이 많아 다이어트에도 효과 만점이므로 몸매 가꾸기에 신경 쓰는 여성들에게 더할 나위 없이 좋은 운동이기도 합니다.

 

스쿠버 다이빙은 이론교육 1일, 수영장교육 2일, 해양실습 2일 등 보통 5일이면 초급다이버 자격증인 오픈워터 라이센스를 취급할 수 있습니다. 비용도 70~100만원 정도만 투자하면 됩니다. 일단 초급 라이센스를 취득하고 나면 18m 이내의 수심에서는 10~15만원 정도의 비용이면 하루동안 다이빙을 즐길 수 있습니다.

그리고 계절과 관계없이 스쿠버다이빙을 즐길 수가 있습니다. 해외여행이 자율화 되어 필리핀이나 태국, 말레이시아, 사이판 등에서 한겨울에도 스쿠버 다이빙을 즐길 수 있고 우리나라에서도 제주도 등에서는 한겨울에도 다이빙을 즐길 수가 있습니다.

끝으로 이글을 읽는 많은 분들이 바닷속 세상의 신비로운 경험을 체험할 수 있는 스쿠버다이빙 자격증을 취득하여 건강과 재미를 동시에 즐길 수 있기를 기원합니다.

 

 

 

이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좋아요 버튼을 눌러주세요!

등록하기


월~금:AM 09:00 ~ PM 06:00
점심시간 : PM 12:00 ~ PM 01:00
토요일,일요일,공휴일 휴무


1899-1209

카톡문의 : @원투고
(주)에픽브레인 대표 : 이종광 / 주소: 서울시 중구 서소문로 38 센트럴타워 606호 / 대표전화 : 1899-1209
사업자등록번호:220-88-30896 / 통신판매번호 : 제2016-서울중구-1411호 / 관광사업등록번호 : 국내 제2016-28호, 국외 제2016-75호
공제영업보증서 : 국내 제01-13-0189호, 국외 제01-13-0190호 / 개인정보관리책임자 : 김경현 / E-mail : master@12go.co.kr

COPYRIGHT 2013 12GO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