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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동립 교수 칼럼 장 트레이너   |   2014-03-0 0 399 목록
스쿠버다이빙! 재미, 건강, 다이어트...1석 3조의 효과

 

 

 

스쿠버다이빙은 바다 속 세상을 체험하는 즐거움도 크지만 건강에도 좋아 많은 이들로부터 사랑 받고 있는 운동이다.

머리끝부터 발끝까지 물의 압력을 받으므로 전신 마사지 효가 있으며, 자연스럽게 폐활량을 키워주고 심폐기능이 좋아진다.

또한 평소 쓰지 않던 근육을 발달시키는 효과가 있으며 관절의 유연성하체 근육을 강화시켜주는 운동효과도 볼 수 있다.

게다가 칼로리 소비량이 많아 다이어트에도 효과 만점이므로 몸매 가꾸기에 신경 쓰는 여성들에게 더할 나위 없이 좋은 운동이기도 하다.

 

그리고 스쿠버다이빙을 하면서 많은 사람들을 만나게 된다.

바다로 떠나며 꿈을 키우고 그 아름다움에 취해 스쿠버다이빙을 즐기기도 하지만

그를 통해 만나게 되는 많은 사람들과의 추억도 스쿠버다이빙을 즐기는 또 하나의 즐거움이다.

새로운 사람들과의 ‘만남’, 그리고 발전해가는 서로간의 돈독한 우정이야 말로 스쿠버다이빙을 통해 얻게 되는 가장 큰 선물일지도 모른다.

 

이러한 이유로 스쿠버다이빙이 현대사회에서 가장 매력 있는 레져스포츠로 상위에 링크되지 않았을까 생각한다.

 

60kg의 몸무게를 가진 사람이 받는 공기의 무게는 약15ton(톤)이라고 합니다.

그럼 스쿠버 다이빙시에는 어떻게 적용이 될까?

만약 60kg인 사람이 바닷속 10m 수심에 내려간다고 하면 약 30톤의 압력을 받는다고 합니다.

 

맑고 푸른 에메랄드 빛 바다를 보고 있노라면 누구나 그 매력에 빠져들게 된다.

형형색상의 현란한 색체를 가진 물고기와 함께 헤엄치는 상상, 그리고 드라마틱한 거대한 수중동물들!

 

이 글을 읽고 있는 당신도 스쿠버다이빙에 대한 호기심이 커지면서

‘어떻게 배워서 바다를 구경할 수 있을까?’ 그리고 ‘수영을 못해도 배울 수 있을까?’라는 의구심이 생길 것이다.

이렇게 마음속으로 스쿠버다이빙에 대한 동경을 하고 있다면 지금부터 스쿠버다이빙을 배우는 방법에 대해 잘 읽어보길 바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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